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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문제] Transparency Sort Axis가 Play mode 실행 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문제

by 개발도사(진) 2022. 9. 15.

Transparency Sort Axis를 (0,1,0) 으로 설정하고, 게임 모드를 실행하면 자기 멋대로 (0.49,-1,0.49)로 돌아가 버리는 문제가 발생해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혹시 내가 모르는 다른 문제가 있나 해서 새로운 테스트 프로젝트를 만들어 똑같은 작업을 수행해 봤는데 테스트 프로젝트에서는 문제없이 작동된다. 때문에 유니티 자체의 오류는 아닌 걸로 판단했다.

 

덕분에 에셋의 문제인가 하고 에셋에 딸려 있는 스크립트를 읽어 보았는데, 에셋 스크립트를 겨우 해독하긴 했지만 딱히 렌더링에 관한 부분은 없지 싶었다.

 

 

[해결]

유니티포럼에서 링크를 두어번 더 타고 검색한 결과, Package Manager에서 URP를 다운받고, Project Settings>Graphics에서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를 URP Asset으로 설정하여 해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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