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Art/ShaderGraph

[ShaderGraph] Material에 Shader 적용하기

개발도사(진) 2024. 6. 2. 13:34

직접 Shader Graph를 통해 shader를 만들고 이를 오브젝트에 적용하려면, 우선 오브젝트에 적용한 material을 만들고 이 material에 shader를 적용해야 한다. 

Unity에서는 드래그&드롭을 통해 아주 쉽게 Shader를 Material에, 다시 Material을 Object에 적용할 수 있다.

 

우선 Shader graph를 만들어 본다. inspector 창에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shader이다. 

 

"Save Asset" 버튼을 누르고(Ctrl+S로 Shader Graph를 저장할 수 없고, 반드시 이 버튼을 눌러 주어야 한다) 이를 다음 그림과 같이 material에, material을 다시 object에 드래그 드롭한다.

 

 

이후 object의 inspector 창에서 색을 변경하면 해당 색이 object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