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erty란, Shader Graph의 user interface가 되는 부분이다. 쉽게 말해, 유저가 직접 해당 Shader가 적용된 material 창에서 손수 조정할 수 있는 항목을 말한다.
Shader Graph의 Property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1. blackBoard에서 직접 만들기
2. node를 만든 후, 우클릭하여 convert to -> property 선택하기
Property의 Graph Inspector 창은 다음과 같이 해석한다.
- Name: 해당 property가 inspector 창에서 사용할 이름
- Reference: 해당 property의 (code 상의) 변수값
- Default: 초기값
- Mode: 해당 property를 inspector 창에서 다룰 때의 입력 방식 설(ex. slider)
- Exposed: 해당 property를 inspector 창 노출 여부를 결정
- Precision: 정확도
Property를 설정한 후, 해당 shader graph를 적용한 material을 선택하면 해당 값을 직접 inspector 창에서 조정할 수 있다.
'3D Art > ShaderGraph'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Graph] 자릿 수 변환 (0) | 2024.06.07 |
---|---|
[ShaderGraph] Property(2) (0) | 2024.06.04 |
[ShaderGraph] Custom Shader 저장/관리 (0) | 2024.06.02 |
[ShaderGraph] Material에 Shader 적용하기 (0) | 2024.06.02 |
[ShaderGraph] Rendering Pipeline (0) | 2024.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