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Shader Graph를 통해 shader를 만들고 이를 오브젝트에 적용하려면, 우선 오브젝트에 적용한 material을 만들고 이 material에 shader를 적용해야 한다.
Unity에서는 드래그&드롭을 통해 아주 쉽게 Shader를 Material에, 다시 Material을 Object에 적용할 수 있다.
우선 Shader graph를 만들어 본다. inspector 창에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shader이다.
"Save Asset" 버튼을 누르고(Ctrl+S로 Shader Graph를 저장할 수 없고, 반드시 이 버튼을 눌러 주어야 한다) 이를 다음 그림과 같이 material에, material을 다시 object에 드래그 드롭한다.
이후 object의 inspector 창에서 색을 변경하면 해당 색이 object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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