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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rt/ShaderGraph

[ShaderGraph] Properties(1)

by 개발도사(진) 2024. 6. 3.

Property란, Shader Graph의 user interface가 되는 부분이다. 쉽게 말해, 유저가 직접 해당 Shader가 적용된 material 창에서 손수 조정할 수 있는 항목을 말한다. 

 

Shader Graph의 Property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1. blackBoard에서 직접 만들기

2. node를 만든 후, 우클릭하여 convert to -> property 선택하기

 

Property의 Graph Inspector 창은 다음과 같이 해석한다.

 

- Name: 해당 property가 inspector 창에서 사용할 이름

- Reference: 해당 property의 (code 상의) 변수값

- Default: 초기값

- Mode: 해당 property를 inspector 창에서 다룰 때의 입력 방식 설(ex. slider)

- Exposed: 해당 property를 inspector 창 노출 여부를 결정

- Precision: 정확도

 

Property를 설정한 후, 해당 shader graph를 적용한 material을 선택하면 해당 값을 직접 inspector 창에서 조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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