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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rt/ShaderGraph

[ShaderGraph] Custom Shader 저장/관리

by 개발도사(진) 2024. 6. 2.

기본적으로 새로운 Shader Graph를 만들면, 해당 Shader Graph는 Shader Graphs 에 저장된다.

앞으로 여러 개의 shader graph를 만들면 만들수록 기본 경로에 저장하는 것으로는 효율적인 관리가 어려워질 것이므로, 경로 관리가 필요하다. shader graph가 저장되는 경로를 수정하려면, shader graph의 blackboard 창에서 다음 부분을 수정해 주면 된다.


blackBoard 창에 Shader Graphs로 되어 있던 문구를 CustomShader로 수정한 후 저장하였다. 다시 material에서 shader 창을 열면, 다음과 같이 CustomShader 경로가 생성되고 그 아래 해당 shader graph가 저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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