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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rt/ShaderGraph

[ShaderGraph] Swizzling

by 개발도사(진) 2024. 7. 4.

Swizzling이란 node의 각 자리를 서로 바꾸는 작업을 의미한다.

 

1. Split node와 Combine node를 이용한 Swizzling

먼저 (1,0,0) 의 값을 가진 Vector3 node를 Color에 연결해 준다.

 

 

Split node를 통해 Vector3의 값을 각각 1, 0, 0으로 분해해 준 후, Combine node에 해당 값들의 위치를 재조정하여 연결한다.

 

 

이 방식을 통해 (1,0,0)의 값을 (0,1,0)으로 swizzle 하였다. 해당 Shader가 적용된 material의 색상 역시 (1,0,0) -> (0,1,0)이 되었으므로 초록색으로 변한다.

 

2. Swizzle node를 직접 이용한 Swizzling

swizzle node의 Mask 값을 조정하여 위와 완전히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Swilzzle node를 처음 생성하면 Mask 값이 xxxx로 되어 있고, 이는 input의 x값을 이용하여 (x,x,x,x)를 만든다는 의미이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앞서 split+combine node를 사용한 예제의 값을 Mask로 바꾸어 보면, (1,0,0)을 (0,1,0)으로 만들었으므로 (y,x,z)가 될 것이다.

 

따라서 위와 같이 Mask 값을 변경하여 (1,0,0) 을 (0,1,0)으로 swizzle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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